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리포트] 다가오는 여름휴가, 눈밑지방재배치로 노화현상 개선
조회수 3,229 등록날짜 2019-07-19

 

6f80da592568ae90ad44df827a8611ef_1563518


외모를 중시하며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다른 이들에게 어떻게 이미지가 전달되는 지는 늘 고민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요소로 자리 매김되었다. 이러한 외모 고민 중에서도 모두의 공통적인 고민으로 화자에 오르는 것은 바로 노화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서 나이를 자연스럽게 먹게 되고, 이로 인하여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동안의 얼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경쟁력이 되었다고 한다. 노화증상은 주로 얼굴에 가장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 흔한 증상으로는 눈밑처짐, 눈밑주름, 눈밑꺼짐, 그리고 나이불문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인 다크서클 등이 있는데, 그렇다보니 다가오는 여름휴가나 휴가철을 이용해서 눈밑문제점들을 해결하기위해 회복기간이 짧은 편인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기 위한 이들로 성형외과가 붐비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다크써클의 경우에는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혹은 삶의 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 피로누적과 같은 이유로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분위기가 칙칙하여 어두워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는 등 노안으로 만드는 눈밑증상들을 해결해보기 위하여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이 늘어났는데, 이들은 다크서클에 좋다는 연어나 브로콜리 등을 섭취하면서 노력을 해보지만, 그 효과가 일시적이고 미미한 효과를 만들기 때문에 결국 시술이나 수술로 노안에 대한 개선방법을 알아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은 눈밑에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수술로는 다크서클수술이라고 불리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이 있는데, 이는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고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최근에는 기존의 눈밑 문제점들을 개선해주는 수술보다 재발 확률이나 부작용 확률을 현저하게 낮춘 수술방법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 눈밑지방, 꺼짐현상 그리고 눈밑주름 등의 복합적인 눈밑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눈밑이 얇아서 나타날 수 있는 눈밑 뒤 쪽의 구조물이 비치게되는 다크서클이나 색소침착의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는 컨실러 눈밑지방이식을 통하여 조금 더 밝은 눈밑으로 변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더불어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는 결막지방재배치를 통하여 피부처짐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겉으로 절개하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흉터가 없으며, 출혈이나 붓기, 멍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 덕분에 회복기간의 속도가 짧아졌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다른 수술보다 시간적인 여유가 많아져서 더욱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또한 다크써클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를 진행하면서 눈밑지방이식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이식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사례가 나오게 되면서 걱정을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러한 지방이식부작용으로는 지방 석회화,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꺼짐현상 등이 있는데, 이는 지방이식의 수술방법에 따라 결과가 좌우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이식을 진행할 때는 지방을 근육 근처에 넣는 방법이 아닌 깊숙한 곳에 삽입하여 울퉁불퉁한 현상을 막고 매끈한 눈밑을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 눈밑지방이식수술방법에 대하여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다크서클제거수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시간이 흐를수록 그 인기가 많아지면서 눈밑지방재배치잘하는곳, 눈밑지방제거가격, 하안검수술붓기, 눈밑지방재배치비용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수술을 결정할 때에는 과장광고나 저렴하고 낮은 비용에 현혹되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눈밑은 얼굴에서 피부가 가장 얇고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경력과 실력, 노하우에 따라서 수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크써클제거수술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면 수술 전에 본인에 상태에 맞춘 상담을 진행하여 나에게 맞는 수술방법과 수술 전후에 대한 주의사항, 수술 후의 관리방법 등을 확인해 보아야만 하고, 수술 후에 붓기 레이저와 같은 사후관리까지도 챙겨주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결정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눈밑지방재배치후기나 전후사진과 같은 결과물도 직접적으로 확인을 한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