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받아 생기넘치는 동안얼굴갖기
조회수 1,935 등록날짜 2020-04-10

07ae1814ff2053ebdb45291491c0f71a_1586498

 

 

4월이 시작하면서 쌀쌀했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요즘, 이맘때쯤 시작되는 봄시즌 축제가 한창 있어야 하는 시기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그러나 집에서 지내야 하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이 시간을 회복기간으로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속에서 오히려 성형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해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특히 그 중에서도 칙칙해보이는 인상,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 원흉이라고 할 수 있는 눈밑지방, 다크서클 등을 제거시켜주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에 관하여 계속해서 문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눈밑지방, 다크써클, 눈밑꺼짐, 눈밑주름과 같이 선천적으로 갖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는 노화, 잦은 야근,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필러, 레이저, 피부관리 등과같이 다양한 시도를 해보지만 이미 나타난 증상들을 완전하게 없어지지 않아 결국 다크써클수술로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한다.

눈밑지방재배치 같은 경우 다크서클제거수술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데, 이는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줘 고정시키고 지방을 다시 재배치 시켜주는 격막강화눈밑지방재배치 방식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여 눈밑에 복합적으로 나타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색소침착 그리고 눈밑 피부 뒤쪽 혈관 및 구조물이 비쳐보이는 듯한 투과형 다크서클을 갖고 있다면 컨실러눈밑지방이식을 통해 개선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커풀처침 등으로 인해 노안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경우라며 내시경이마거상술을 같이 병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물론 이말고도 다크서클수술의 경우 레이저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피부가 처짐이 없는 경우에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겉으로 보여지는 흉터가 없다.

또한 출혈, 붓기, 멍과 같은 증상들도 적기 때문에 수술을 받고 난 이후에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다크써클제거수술을 진행할때 눈밑지방이식을 같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 눈밑지방이식이 갖는 부작용 대해 이슈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
눈밑지방이식 수술방식에 따라서 수술의 결과물이 달라질 수 있다.

수술을 하고 나서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이식하여 울퉁불퉁함, 눈밑꺼짐, 비대칭 등이 나타날 수 있는 방식인지, 아니면 눈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 안에 있는 지방을 이식해 보다 매끈한 눈 밑으로 만들어주는 방식인지에 대해서 수술을 받기 전에 정확하게 알아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와같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병원들의 노골적인 과장광고나 이벤트에 혹해서 급하게 진행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또한 수술방법에 대해서 병원마다 어떠한 차이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어떠한 방법이 본인에게 잘 맞는 수술방법인지에 대해서 꼼꼼한 상담을 받아봐야 한다.
 
김상태 에스티성형외과 원장은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상담은 물론 1:1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수술 전후로 주의사항이나 수술 이후에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후관리방법을 알려주는지에 관해서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수술후기와 수술 전후 사진 등도 꼼꼼하게 비교를 해본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