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통한 이미지 개선효과 기대
조회수 2,049 등록날짜 2020-05-13

 

 

 

181cdf878d2a6012030472aa7e84d6ac_1589439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온 5월 가정의 달이 시작됐다. 이 시기에는 아무래도 어버이날을 기념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효도성형을 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많은데, 효도성형이라고 해서 최근 들어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은 바로 동안 얼굴을 만들어 주는 눈밑 지방 재배치수술이다. 

 

 

눈밑 지방 재배치의 경우 다크서클 수술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방법을 통해 눈밑 지방, 다크서클, 눈밑 꺼짐, 눈밑 주름 등과 같은 증상들을 개선시켜줄 수 있으며 피곤해 보이는 인상이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듯한 인상을 개선시킬 수 있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잘 알려진 눈밑 지방 재배치의 경우 눈밑 쪽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킨 이후에 지방을 다시 알맞게 재배치시켜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밑 지방재배치라고도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눈밑 피부가 얇아서 발생하는 눈밑 피부 뒤쪽 구조물이 비쳐 보이는 투과형 증상, 그리고 색소침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의 경우엔 컨실러 눈밑 지방이식을 병행해 보다 밝아 보이는 눈밑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하니 눈꺼풀 처침, 이마주름, 미간 주름으로 인해서 고민을 하고 있다면 내시경 이마거상술과 같이 병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다크서클 수술의 경우 레이저 눈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겉으로 보여지는 흉터가 거의 없고 수술 이후에도 부기, 통증, 멍 등과 같은 증상이 적어 회복기간이 단축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도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이다.

그러나 다크서클 제거수술을 진행하게 되면서 눈밑 지방이식을 같이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최근 들어 눈밑 지방이식과 관련된 부정적인 평이 많이 생겼다. 정확한 내용은 바로 눈밑 지방이식 부작용에 관한 것인데, 눈밑 지방이식의 경우엔 수술 방법에 따라서 수술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수술을 할 때 눈밑 피부 바로 아래쪽 지방이식을 하게 되면 울퉁불퉁함, 비대칭, 꺼짐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방식이 아닌 눈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서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법으로 진행을 해 매끈한 눈밑을 만들어줄 수 있는 방법인지에 대해서 세밀하게 비교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 수술에 관해 고려를 한다면 낮은 비용이나 과장광고에 쉽게 현혹돼 성급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고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데 있어 수술 전후로 주의사항 및 올바른 관리법, 사후관리 등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을 해주는지에 대해서 확실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고, 그 외에 병원에서 제공하는 수술 후기와 전후 사진 비교를 꼼꼼하게 해본 뒤에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