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올바른 수술받는것이 관건
조회수 1,836 등록날짜 2020-06-19

8e78d623a6dc194454c2be2b5a2d03ad_1592555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와중에 습해지는 날씨가 시작되기 전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동안 이미지를 위한 성형으로 주로 눈 밑 다크서클, 눈 밑 지방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인다거나 피곤해 보이는 듯한 인상을 개선시켜주는 다크서클 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흔히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한데 이를 통해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다크서클, 눈 밑 꺼짐 등과 같이 눈 밑에 나타난 여러 문제점들을 개선시켜주어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물론 눈 밑 피부가 얇아서 색소 침착이 나타나는 다크의 경우엔 컨실러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해 좀 더 화사한 눈 밑으로 변화를 줄 수 있고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꺼풀 처침 때문에 노안 인상을 갖고 있는 경우엔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같이 받아주어 동안 이미지 효과를 가져볼 수 있다. 

 

무엇보다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한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처짐이 없는 경우라면 눈 밑 안쪽에 있는 결막에 대해서 수술을 진행하면 피부 바깥으로 보여지는 흉터가 없으며 수술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출혈, 부기, 그리고 멍 등과 같은 증상들이 상대적으로 적다. 

 

 

그러나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진행하고자 할 때 눈 밑 지방이식을 같이 받는 경우가 증가 했는데 최근 들어 부정적인 결과로 인해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게 눈 밑 지방이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작용으로 인해 눈 밑이 울퉁불퉁해 진다거나 비대칭, 꺼짐 현상, 그리고 주름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수술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지방이식을 받기 전에는 반드시 눈 밑 피부 아래쪽 지방을 이식하는 것인지 아니면 눈 밑 깊은 곳에 있는 지방주머니를 이식을 해주어 매끈한 눈 밑을 만들어 주는 방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수술로 알려진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알아보는 중이라면 좀 더 신중히 비교를 해보고 난 뒤에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비용 혹은 과장된 이벤트 및 광고에 현혹돼 성급히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건지, 1:1 맞춤형 상담을 해주는 곳인지, 또한 수술 전후로 해 주의사항 및 관리법, 사후관리 여부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하고 수술 후기 그리고 수술 전후 사진도 빠짐없이 비교를 해보고 나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