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동안 인상으로 개선하는 눈밑 지방 재배치 주의사항은
조회수 1,732 등록날짜 2020-07-22

e7420cc64fa43bfa7579cb9921a5eb73_1595405

 

 

요즘 들어 휴가철을 맞이해 바쁜 나날을 보내는 곳이 있다. 더운 여름이 시작되면서 휴가철이나 방학시즌을 앞두고 오랫동안 휴식기간을 갖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찾아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성형외과가 그 곳이다.


특히 눈 밑은 얼굴에서 가장 도드라져 보이는 부위라서 다크서클, 지방과 주름, 꺼짐이 생기기 쉬워 노안으로 보인다거나 좋지 못한 인상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해주기 위해 다크서클 제거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에 관심을 갖는다고 한다.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관심을 높게 가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눈 성형인데, 눈 성형 중에서 다크서클 수술에 관련된 눈 밑 지방 재배치에 높은 관심을 가진다고 한다.

눈 밑 지방 재배치의 경우 안와격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시킨 후, 지방을 다시 올바른 자리에 재배치하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눈 밑 주름, 탄력, 꺼짐 현상 혹은 눈 밑 지방 등을 개선시켜주는 수술방법이다. 피부가 얇아 눈 밑 피부를 통해 혈관과 구조물이 비쳐 다크서클이 보이는 상태라면 지방이식을 병행해주는 컨실러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사용해 보다 밝은 눈 밑으로 변화를 줄 수 있고 이마주름과 미간주름 때문에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라면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같이 받는 경우가 많다.

다크서클 수술의 경우 처짐 증상이 없는 경우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해 피부 외적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없어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이후에 출혈, 부기, 멍 등이 적어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다.

그러나 눈 밑 지방이식 부작용에 관해 살펴볼 점도 많다. 눈 밑 지방이식 이후에 울퉁불퉁해짐이나 비대칭, 석회화 등도 생길 수 있고, 수술 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 밑 피부 아래 지방을 이식하는 것인지, 눈 밑 안쪽 깊은 곳에 위치한 지방주머니로 지방을 이식해 울퉁불퉁함을 잡아주는 방식인지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수술 전 여러 병원을 다녀보고 수술 방법, 사후 관리, 수술 전후 주의사항 등을 꼼꼼하게 병원마다 비교를 해야 하고,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직접 상담을 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면서 “무분별한 성형외과 이벤트, 비용할인 이벤트와 같은 과대포장된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직접적인 결과물이기도 한 수술 전후 사진, 솔직한 후기들을 꼼꼼히 참고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는 길”이라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