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하안검수술 진행 전 고려해야 할 요소
조회수 1,766 등록날짜 2020-08-04

b4ce97b59f13b99b6a0fcace4738edb7_1596531

 

 

최근 들어 동안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하안검 수술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시술 중 하나다. 하안검 수술의 경우 눈 밑 처짐,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등과 같은 증상을 개선시켜주어 어두워 보이거나 칙칙한 노안 인상을 동안으로 자연스럽게 변화시켜 주어 관심을 갖는다고 한다.

 

대부분의 중장년층들은 눈 밑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레이저, 필러, 보톡스 등과 같은 시술을 찾기도 한다. 그러나 이미 갖고 있는 눈 밑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한계가 존재해 하안검 수술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도 잦아졌다고 한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아래쪽 부분을 절개해주어 지방 제거 및 재배치를 해 처진 피부 및 근육을 개선시켜주는 수술 방식인데, 피부가 얇다거나 힘이 없는 이들의 경우 하안검 수술 종류 중 하나인 눈 뒤집힘 방지 및 리프팅 효과를 같이 받아볼 수 있는 펜타콘 수술 방법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눈 밑 수술과 더불어 눈 위 수술인 상안검 수술을 비롯해 눈썹 거상술, 이마 거상술 역시 문의를 한다고 한다. 눈 밑 수술과 더불어 눈 위 수술을 병행하게 되면 더 명확한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이후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인기가 높은 수술이지만 하안검 수술 이후로 부종이 심해져 안검외반 혹은 복시현상 등과 같은 부작용 때문에 처짐이 볼살에 생기는 심술보와 같은 현상, 비대칭, 흉터, 감각이상 등과 같은 증상으로 인해 재수술에 관한 문의가 증가한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안검 수술에 관해 알아본다면 하안검 수술 비용, 하안검 수술 후기 역시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과장된 광고 및 비용 할인 이벤트를 주의해야 한다. 합리적인 금액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꼼꼼히 비교를 해야 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지 그리고 중년층의 수술이 많기 때문에 복용하는 약과 건강 상태를 고려한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하안검 수술 회복기간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등에 대해서 충분한 설명을 들어보고 가장 신경이 쓰이는 하안검 수술 흉터 관리와 전후 사진 같은 결과 역시 꼼꼼하게 체크한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