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내시경이마거상술 받기 전 고려할 점은?
조회수 1,623 등록날짜 2020-09-17

157e1e8d2eae2baa3ce31448a251ae0d_1600332

 

최근 안티에이징과 동안성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이마 주름, 미간 주름,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기 위해 이마거상술에 대한 관심도 계속 높아지는 추세다. 주름은 한번 갖게 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피부 관리 혹은 레이저 시술을 많이 진행한다. 

 

그러나 이미 나타난 증상들의 경우 단순히 피부 관리 혹은 시술로써 완벽하게 없애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름을 확실히 개선시켜줄 수 있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두피 안쪽에 1~2cm 가량의 최소 절개를 진행해 내시경을 사용해 모니터로 피부 내부를 상세하게 살피고 눈썹, 눈가 뼈에 붙은 골막과 인대를 분리시켜 이마를 박리시켜 주는 수술 방법이다. 단순히 주름지고 처진 이마를 당겨주는 방법이 아닌, 이마와 눈썹을 처지게 하는 원인과 근육의 구조물을 세부적으로 재배치 해준다. 

 

또한 눈 밑 처짐, 눈 밑 지방, 다크서클로 인해 피곤한 인상을 갖는 이들에게는 이마거상술과 동시에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윤세훈 원장은 “동안수술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여러 병원의 이벤트 및 저렴한 비용을 강조한 과장광고가 난무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낮은 비용이나 과장광고에 혹해 성급히 수술을 결정하는 실수는 반드시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집도의가 가진 전문성, 섬세함, 경력, 기술 등을 필요로 하는 높은 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성급한 결정을 내릴 경우 자칫 만족했던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윤 원장은 또 “이마거상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을 진행하기 전 여러 병원을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고, 수술 방법과 수술 전후 관리법, 사후관리 그리고 주의사항 등을 하나하나 꼼꼼히 알아보아야 한다. 또한 구체적인 결과물, 후기, 전후 사진 비교를 해봐야하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시작해 수술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하는지 여부를 판단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