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통한 주름, 다크서클 성형시 주의사항
조회수 1,496 등록날짜 2020-10-08

111f91a22b43d3c180257d982634a35d_1602144

 

요즘 동안성형이 인기를 많이 얻게 되면서 그 중 높은 관심을 갖는 성형이 눈 밑 지방 재배치다.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눈은 가장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특히 신경을 쓰는 부위인데, 과거에는 나이가 있는 중장년층들이 관심을 많이 가졌었지만 최근에는 20대부터 젊은 연령대도 문의가 많다고 한다. 

 

눈 밑의 증상으로 대표적인 다크서클, 눈 밑 지방과 주름, 눈 밑 꺼짐 등은 다크서클 수술을 통해 이러한 증상들을 복합적으로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찾는 이들이 많다. 눈 밑 증상들의 경우 한번 갖게 되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필러 혹은 피부과 시술로도 완벽히 없애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성형외과를 많이 찾는다. 

 

눈 밑 지방 재배치란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키고 재배치시켜주는 수술 방법으로 진행되는데,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라고도 한다.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로도 잘 알려진 이 방식은 살이 처지지 않은 상태에서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절개를 해 수술하기 때문에 피부 밖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적고 출혈, 부기, 멍 등과 같은 증상들을 최소화 시켜주어 회복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요즘 들어 다크서클 수술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재수술에 관련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눈 밑 지방 제거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은 후에 눈 밑 패임, 꺼짐 등에 걱정을 한다고 하는데,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은 뒤 삼백안을 갖는다거나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을 받은 뒤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을 가질 수도 있다. 삼백안과 눈 밑 뒤집힘은 각각 점막이식 그리고 펜타곤수술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재수술은 물론 부작용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다. 재수술과 부작용의 가능성을 낮추려면 반드시 수술 전 상담을 꼼꼼히 받아 수술 방법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사후관리 등을 확인해봐야 하며, 눈 밑 지방 재배치 후기 및 전후 사진 비교를 꼭 해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