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과 재수술피하려면 신중해야
조회수 1,489 등록날짜 2020-11-13

d1b1b191b1785b38aac5ba0379a4ada6_1605251

 

 

연말에 접어들면서 최근 들어 연초 목표로 세웠던 것을 되짚어 보는 이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들 중에선 인상 개선과 이미지 변화를 위해 성형을 목표로 갖고 있던 이들도 많다. 하지만 바쁜 일상, 날씨, 개인 사정으로 인해 원래의 계획이었지만 실천하지 못한 시술과 수술을 알아보기 위해 성형외과에 문의하는 이들도 있다. 

 

 

최근 많이 찾는 수술 중에는 얼굴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크서클 수술로 알려진 눈 밑 지방 재배치도 포함돼 있다. 눈 밑에 생긴 다크서클, 꺼짐 현상, 눈 밑 주름, 눈 밑 지방 때문에 인상이 어두워 보이거나 안좋아 보이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려고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알아보는 이들을 주위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잘 알려져 있는 눈 밑 지방 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시켜주고 지방을 다시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 강화 방식을 사용해 수술한다. 대부분 주름과 처짐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진행해 피부 밖으로 티나는 흉터가 적고 출혈,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줄어들어 회복기간이 줄어든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최근 다크서클 제거 수술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만큼 부작용과 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많아졌다. 눈 밑 지방 제거 혹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고나서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이 생긴 경우가 그 예인데, 그 외에도 결막 지방 재배치 이후에 삼백안을 갖거나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 수술 이후에 눈 뒤집힘 증상이라고 알려진 안검외반을 갖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삼백안과 눈 밑 뒤집힘은 개별적으로 격막이식과 펜타곤 수술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크서클 수술을 알아보고 있다면 신중해야 한다. 이는 가벼운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눈 밑 지방 재배치 가격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상담과 수술을 맞춤형으로 진행하는지 또한 수술 방법에 관해 꼼꼼히 설명을 받을 수 있고, 수술 전후로 주의사항, 관리방법, 사후관리 등에 관해 상세한 설명을 해주는지를 확인해야 하고, 수술 전후 사진과 수술 후기도 꼼꼼하게 살펴본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