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환경일보] 눈밑지방재배치, 눈성형 고려할때 신중해야 하는 이유
조회수 1,533 등록날짜 2020-11-20

bd9c173e7447cea0ad28c8590705848c_1605857

 

 

 

최근 겨울철 미세먼지가 심해진 요즘 피부관리를 시작하는 이들이 증가했다. 미세먼지, 찬바람 때문에 건조함으로 인해 주름지는 피부가 이유인데, 대부분 얇고 예민한 부위인 눈밑, 눈쪽에 관련된 고민을 갖는다. 눈은 사람의 얼굴에서 가장 잘 보이는 부위라 스트레스가 많기도 한데, 이러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눈밑주름, 눈밑꺼짐, 다크서클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관한 문의가 많아졌다고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이라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 다크써클과 같은 눈밑에 생긴 복합적인 증상들을 해결해 주기 때문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어 이런 눈밑 증상들로 인해 인상이 어둡다거나 거칠어보이고, 나이들어 보이는 이들이 다크서클제거수술을 받기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면서 고정시키고 지방을 올바른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통해 주름을 개선해주고, 처짐이 심하지 않을 경우라면 눈안쪽 결막절개를 진행하는 결막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수술을 진행해 티나는 흉터가 없으며 이로 인한 출혈, 붓기, 멍과 같은 증상들이 줄어들면서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갖는다"고 한다.

그렇지만 "다크써클수술을 받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그만큼 눈밑지방재배치수술과 관련된 부작용에 대한 문의 역시 증가했다. 이들은 주로 눈밑지방제거 혹은 눈밑지방재배치를 받은 뒤에 눈밑패임, 꺼짐증상을 갖는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결막지방재배치 후에 삼백안을 갖는다거나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 눈뒤집힘증상인 안검외반을 갖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삼백안과 눈밑뒤집힘은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상태 원장은 "다크써클제거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비용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인기가 많은 수술인 만큼 과장 과고 혹은 저렴한 비용이 많이 있다. 낮은 비용과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하며, 직접 병원을 내원하면서 증상에 맞는 1:1 맞춤상담과 수술, 수술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에 관해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알아봐야 하고, 수술 후 사후관리며 붓기관리 역시 제대로 이루어지는지 수술후기와 전후사진들도 여러병원과 비교해본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