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눈성형 고려할때 주의할 사항은?
조회수 1,501 등록날짜 2020-11-27

2c12d34f6be4460709565a63b2644cd7_1606465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와중에도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미용과 같은 외적인 요소가 중요하다. 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스트레스를 갖는 요인은 피로라고 한다.

 

피로감 때문에 피부가 칙칙해지면서 눈밑에 다크써클이 심해지고 나이가 들어보인다거나 비호감 얼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눈밑 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꺼짐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했다.

다크서클 제거수술이라고 알려져 있는 눈밑지방재배치는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주면서 고정시켜주어 지방을 다시 재배치 시켜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이다. 

 

이를 통해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만족도가 높은 수술인데, 주름과 처짐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 눈밑 안쪽 결막절개로 진행을 하는 결막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하여 수술 후 피부 밖으로 티가나는 절개 흉터가 적고, 이로 인한 출혈, 붓기, 멍과 같은 증상들이 줄어들어 회복기간이 줄어든다는 장점을 갖는다.   

  

그러나 다크서클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눈밑지방재배치수술과 부작용에 대한 문의도 증가했다. 눈밑지방제거 혹은 눈밑지방재배치를 받은 이후에 눈밑패임, 꺼짐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이 외에도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 삼백안 증상이나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 눈뒤집힘증상인 안검외반을 갖게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 삼백안이나 눈밑뒤집힘은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회복이 가능하다.  

다크써클수술시에 눈밑지방이식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이식부작용에 대한 이슈도 증가하면서 걱정을 하는 이들이 증가했다. 모든 수술이 부작용의 가능성을 갖고 있지만 눈밑지방이식은 수술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울퉁불퉁한 증상이나 비대칭, 주름을 예방해줄 수 있는 피부 깊숙한 곳에 지방을 넣어주는 방법인지를 확인해야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써클제거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눈밑지방재배치비용과 가격을 비교하는 것도 중요한데, 저렴한비용과 과장광고에 현혹되서는 안되며 눈밑지방재배치잘하는곳을 알아보면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고 맞춤 상담 및 수술을 진행하는 곳인지, 수술방법, 수술전후 관리방법, 사후관리에 관한 것들을 디테일하게 알려주는지를 확인해야한다. 또한 눈밑지방재배치후기와 전후사진을 꼭 비교한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