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시술 고려한다면 성급한 결정은 금물
조회수 1,577 등록날짜 2021-01-08

c9604514dab9c5387c334305d4551e91_1610092

 

길고 험난했던 2020년도가 지났고, 새해 2021년이 찾아왔다. 새해를 맞이해 신년 목표와 계획을 세우느라 바쁜데, 그 중에서도 건강, 운동, 다이어트와 동시에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그리고 콤플렉스를 개선하려고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노안으로 보이게 만드는 가장 주된 이유는 눈 밑 증상인데,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눈 밑 지방, 다크서클 등과 같은 증상 때문에 인상이 피곤해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 제거 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크서클 수술로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 지방을 당겨주고 고정시킨 이후에 지방을 적합한 위치에 재배치해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인데 해당 다크서클 제거 수술의 경우는 주름이 심하지 않다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피부 바깥으로 티가 나는 흉터가 적으며 이 덕분에 출혈, 부기, 멍이 적어서 회복기간 단축이 가능하다. 

 

그러나 다크서클 수술의 인기가 많아진 만큼 눈 밑 지방 재배치 부작용과 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증가 추세다. 눈 밑 지방 제거 혹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나타날 수 있는 눈 밑 패임, 꺼짐 증상이 있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생길 수 있는 삼백안과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을 갖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삼백안이나 눈 밑 뒤집힘 안검외반 증상의 경우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 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 밑 지방 재배치는 간단한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충분한 상담과 동시에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최근 새해를 맞이해 저렴한 비용이나 광고들이 난무하고 있다. 과장된 광고와 저렴한 비용에 혹해 성급히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술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여러 병원을 통해 상담을 받아 수술 방법, 사후관리,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 등과 같은 것들을 꼼꼼하게 설명을 듣고 이해해야 하며 수술 후기와 전후 사진 들을 비교해본 뒤에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은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