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다크서클 성형으로 개선하려면
조회수 1,272 등록날짜 2021-03-12

2dcddebff52ae6bec36b9c6fb6b3f2bd_1615525

 

 

 

일교차가 심해진 요즘, 낮에는 따뜻한 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외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 시기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 중에는 따뜻한 날씨에도 얼굴이 칙칙하게 보이도록 하는 다크서클에 대해 스트레스 받는 이들이 많은데, 눈 밑 지방이나 눈 밑 꺼짐, 다크서클, 눈 밑 주름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다크서클 수술을 고려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눈과 눈 밑은 얼굴의 중앙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사람의 이미지와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신경을 쓰는 부위다. 눈 밑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필러나 보톡스와 같은 시술을 진행하면서 생활습관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해보려 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눈 밑 증상이 완벽히 개선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서 결국 다크서클 제거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는 경우가 많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긴 후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지방을 올바르게 재배치하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 하며,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해결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 갖는 만족도가 높다. 또한 피부 처짐과 주름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 피부 밖으로 티나는 흉터가 없고 출혈이나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상대적으로 적어 회복기간 단축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다크서클 수술을 진행하는 환자가 많아지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나 부작용에 대한 이슈도 많다. 눈 밑 지방이식 이후에 발생하는 석회화, 울퉁불퉁함, 꺼짐 현상 등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이는 수술방법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 따라서 지방 뭉침이나 비대칭, 울퉁불퉁함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 밑 지방이식 진행을 할 때 눈 밑 깊은 곳 안쪽에 지방을 삽입하는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부자연스러움을 예방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 밑 지방 제거, 지방 재배치 후 나타나는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눈 뒤집힘 증상이나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삼백안과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은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다크서클 제거수술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얇고 민감한 눈 밑을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전 신중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여러 병원에서 직접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은 어떤 방법인지, 수술 전후로 주의사항과 관리방법,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을 꼼꼼히 설명을 들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과 수술 후기와 같은 후기들도 비교한 뒤에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