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내시경이마거상술, 전문의와 상담 등 수술 전 체크포인트
조회수 1,178 등록날짜 2021-04-23

0f0c1c0a909d9df7fb4b51f9a6d3a3d9_1619167

 

 

최근 동안 외모를 갖기 위해 안티에이징과 같은 다양한 방법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유는 얼굴에 발생하는 주름이 주된 요인이 된다. 이마주름이나 눈꺼풀 처짐,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 노화나 생활습관,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마주름이나 미간주름, 눈썹비대칭 등을 해결해주는 내시경 이마거상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추세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 눈꺼풀, 눈썹 처짐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좋지 못한 인상을 개선해주는 수술로, 헤어라인 두피 안쪽에 1~2cm 가량의 최소한의 절개로 눈썹과 눈가 사이에 붙은 골막과 인대를 분리시켜 이마 부위를 박리해주는 방법이다. 이때 내시경을 사용해 피부 내부의 구조를 정밀하게 파악해 진행, 주름을 발생시킨다거나 눈썹을 처지게 만드는 근육을 절제시켜주면서 눈썹이 정상적으로 올라간다거나 눈과의 간격을 세밀하게 맞춰줄 수 있는 수술이다. 

 

또한 탄력감 있는 이마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하며 눈매 개선이 가능해 인상에 변화를 줄 때 도움이 된다고 한다. 더불어 내시경을 통해 세밀한 수술이 가능해 흉터를 최소화 시킬 수 있으며 수술 이후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윤세훈 원장은 “내시경 이마거상수술 이후 일반 실매듭 봉합으로 진행하게 되면 두피 조직에 순환장애가 발생해 수술부 위에 탈모가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특수하게 처리된 스템플러 봉합 시술을 통해 두피에 순환장애를 예방시켜주어 수술 부위에 탈모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종적으로 이마거상술을 고려한다면 수술 전 반드시 여러 병원에 직접 상담을 다녀본 뒤에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과 수술을 직접 진행하는지, 1:1맞춤으로 진행하는지 확인해야하며 수술 방법부터 시작해 수술 전후 주의사항과 관리법, 사후관리 서비스 등을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는 곳인지 꼼꼼하게 비교를 해야 한다. 더불어 수술 후기나 수술 전후 사진 등도 확인해 신중하게 병원과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