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맞춤 눈성형 중요한 이유
조회수 1,110 등록날짜 2021-05-14

644111d59f0e031e998ab38d881d557a_1620980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요즘, 더워진 날씨로 인해 성형을 하는 이들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 가운데도 꾸준히 문의가 있는 수술이 바로 눈 밑 지방 재배치다. 다크서클 제거 수술이라고 알려진 이 수술은 인상이 늙어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는 듯한 이미지를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찾는 이들이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 안쪽 안와격막과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켜주고 지방을 다시 올바른 위치에 배치시켜주는 수술이다.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 알려져 있으며 눈 밑 지방과 주름, 꺼짐 등과 같은 눈 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싶을 때 선택한다. 또한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통해 결막 안쪽을 절개해주면 수술을 했을 때 피부 외적으로 티나는 흉터가 없고 수술 이후 출혈,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은 덕분에 회복기간이 줄어든다.

그러나 다크서클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많아지면서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증가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진행 시 눈 밑 지방이식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지방이식 이후에 석회화를 비롯해 울퉁불퉁함, 비대칭 등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지방을 어느 부위로부터 삽입을 해주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눈 밑 피부는 얇기 때문에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이식해주는 방법보단 눈 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삽입해 울툴불퉁함과 비대칭, 석회화 등을 예방해주는 방식을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과도한 눈 밑 지방 제거 혹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이 발생한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 수술 이후에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크서클 제거 수술에 관심이 있다면 저렴한 가격과 할인, 과장광고에 따라서 결정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 전 상담부터 시작해 수술을 집도하는지 그리고 수술 방법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들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수술 이후 사후관리에 대한 서비스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상세하게 비교를 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이나 실제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리얼한 후기를 따져보고 알아본 뒤에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