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동안이미지를 위한 눈밑지방재배치 전 고려할 점은?
조회수 1,086 등록날짜 2021-06-09

1f4c12166e5bd5861ae71e99b8ebe682_1623394

 

 

 

 

동안 이미지를 위해 가장 먼저 신경 쓰는 것은 눈이다. 동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눈 성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다크서클 수술로 알려진 눈 밑 지방 재배치를 찾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다크서클이나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등 눈가에 나타날 수 있는 노화현상은 나이가 들어보이게 한다. 해서 눈가를 개선시켜주는 수술로 이러한 다크서클이나 눈 밑 지방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증상인 만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 수술로 잘 알려져 있는데, 눈의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킨 뒤에 지방을 다시 균등하게 재배치 시켜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도 한다.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밑에 발생한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기도 하며, 눈 밑 안쪽 결막을 통해 절개하는 수술방법인 만큼 수술 이후 피부 밖으로 발생하는 흉터가 없고, 부기나 출혈, 멍과 같은 증상도 적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다크서클 수술의 사례가 많아지면서 눈 밑 지방 재배치에 대한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관련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눈 밑 수술 진행 시 눈 밑 지방이식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눈 밑 지방이식 이후 울퉁불퉁함, 눈 밑 꺼짐, 비대칭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는 지방을 어디로 넣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 눈 밑 피부는 얇기 때문에 피부 바로 아래 지방을 넣어주는 방법을 적용하는 것보다는 눈 밑 깊은 곳 지방주머니에 지방을 넣어 석회화나 울퉁불퉁함을 예방해줄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제거 수술 시에 과도하게 눈 밑 지방 제거를 하거나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면서 눈 밑 패임이나 꺼짐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외에 결막 눈 밑 지방 재배치 이후에는 삼백안이, 절개 눈 밑 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는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안검외반술인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처럼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복잡하고 예민한 구조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부작용이나 재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은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전에 신중한 결정이 중요하다. 저렴한 비용 이벤트나 과대포장 광고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수술 전후로 주의사항, 관리법, 사후관리, 서비스 등에 관해서도 수술 방법 다음으로 충분히 설명을 듣고 나서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들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난 이후에 결정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