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서 주의해야될 점은?
조회수 711 등록날짜 2022-04-29

f332e1e601ad9b6f410405165deaf691_1651218

 

 

얼굴에 대한 고민이나 콤플렉스가 한 가지는 있기 마련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공통점이라고 볼 수 있는 부위는 바로 눈 밑이라고 볼 수 있는데, 눈은 다른 이들을 대면할 때 시선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이기도 하며, 사람의 첫인상 및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주로 눈 밑의 다크서클이나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과 동일한 증상으로 인해 퀭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과 화가 나 보이는 인상 때문에 많은 이들의 고민 중에 하나라고 한다.

이렇게 눈 밑에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 중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한데, 잦은 야근이나 회식, 스트레스, 혹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눈 밑에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밀려나오게 돼 눈 밑에 그림자가 생겨 다크서클로 보이게 되는 경우도 많다. 사람들은 이와 같은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규칙적인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정해 생활습관을 개선해 보거나 다크서클에 좋다는 브로콜리 및 연어 등 건강한 식습관으로 노력하기도 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눈 밑에 발생한 문제를 완전히 개선하기는 어렵다고 한다. 해서 자연스럽게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 제거수술인 눈 밑 지방 재배치에 관심을 가지곤 한다.

이처럼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다크서클 제거수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눈 밑의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겨서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지방을 알맞게 재배치하는 수술을 진행하며, 더블격막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도 불리고 있다. 최근 눈 밑 수술은 기존의 다크서클 수술보다 재발의 확률을 현저히 낮추었으며, 눈 밑 지방, 다크서클, 꺼짐현상과 같은 눈 밑의 각종 복합적인 문제점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눈 밑 피부가 얇다는 점에서 눈 밑 뒤 구조물이 비쳐 보이거나 색소침착이 나타난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는 컨실러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해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

특히나 피부 처짐 현상이 적은 젊은 세대들은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로 피부절개가 필요하지 않으며, 결막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겉으로 드러나게 되는 흉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수술 후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병원에 다시 내원해야 된다는 번거로움을 덜었으며, 수술 시에 출혈이 적어 부기나 통증, 혹은 멍이 나타나지 않고,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다는 장점이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