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고려해야되는 주의사항은?
조회수 771 등록날짜 2022-05-13

bd16c5451909594d646fcc5d0dc2a7bf_1652436

 

 

다크서클 수술이라 알려진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밑 안쪽 안와격막과 지방을 당겨주어 고정시켜주고 지방을 다시 올바른 위치에 배치시켜주는 수술이다. 더블격막 강화 눈 밑 지방 재배치라고 알려져 있으며 눈 밑 지방, 눈 밑 주름, 눈 밑 꺼짐 등과 같은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레이저 눈 밑 지방재배치를 통해 결막 안쪽을 절개해주면 수술을 했을때 피부 외적으로 티나는 흉터도 없으며 수술 이후 출혈,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이 적다는 점 때문에 회복기간이 줄어든다고 한다. 게다가 눈 밑 피부가 얇거나 색소 다크서클인 경우 눈 밑 뒤 구조물이 비쳐 보이거나 색소침착이 나타난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하는 컨실러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해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

그러나 레이저 눈 밑 지방 재배치에 관심이 커지면서 눈 밑 수술 이후 발생하는 재수술이나 다크써클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문의도 많아졌다. 눈 밑 지방제거나 눈 밑 지방재비치 이후 눈 밑 패임이나 꺼짐증상이 발생한다거나 결막 눈 밑 지방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 밑 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다행히 삼백안, 눈 밑 뒤집힘, 안검외반 등의 증상들은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받을 경우 개선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 제거수술에 관심이 있다면 저렴한 가격 및 할인, 과장광고에 속아 결정하는 걸 주의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 전 상담부터 시작해 수술을 집도하는지 그리고 수술방법과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들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수술 이후 사후관리에 대한 서비스는 어떤식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상세하게 비교를 해야 하며 수술 전후 사진이나 실제 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리얼한 후기를 따져보고 알아본 뒤에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