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조회수 785 등록날짜 2022-06-03

6302fc209aada2066eb99e4f3e8b2881_1655433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점점 많은 이들이 동안성형에 대한 관심을 가진다. 수명이 증가한 만큼 젊음을 보다 오래 유지하면서 외모를 가꾸기 위한 방법으로 동안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 눈밑꺼짐 혹은 눈밑주름으로 인해 노안 인상을 갖게 되면서 피곤해 보인다거나 침침해 보여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다. 대부분 수술을 하기 이전에 이미 안티에이징 관리 혹은 피부과 시술을 시도를 해보았지만 이미 나타난 눈밑 문제점들을 이전으로 회복하기엔 한계가 있어 결국 다크서클 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를 받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도 많다.

다크서클 제거수술로 알려진 눈밑지방재배치는 내부의 지방을 사용해 고정시켜 지방을 다시 재배치시켜주는 더블격막 강화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에 생긴 다크서클이나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개선해줄 수 있다.

또한 눈밑 피부가 너무 얇아서 색소침착이 발생한 경우라면 컨실러눈밑지방이식을 통해 보다 화사한 눈밑을 만들어 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마주름과 눈꺼풀 처짐, 미간주름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갖고 있는 이들은 내시경 이마거상술 병행도 고려해 볼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 수요가 늘면서 눈밑수술 이후 발생하는 재수술이나 다크서클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비치 이후 눈밑패임이나 꺼짐증상이 발생한다거나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 삼백안, 절개 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다행히 삼백안, 눈밑뒤집힘, 안검외반 등의 증상들은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을 받을 경우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크서클 제거수술은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재배치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저렴한 비용이나 과장광고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여러 병원에 상담을 다녀본 후에 수술방법이나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방법, 사후관리나 수술 전후 사진, 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한 후 비교해 이후에 수술을 진행한다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