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개선위한 유의사항은?
조회수 765 등록날짜 2022-06-17

6302fc209aada2066eb99e4f3e8b2881_1655433

 

 

 

사람의 얼굴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는 바로 눈이다. 많은 이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위이기도 하다. 그래서인가 눈 밑에 발생하는 다크서클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다크서클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에게든 나타나는 증상이며, 유전적으로 나타나는 사람들도 많지만, 후천적으로 생기는 이들도 많다.

주로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불규칙한 생활 습관, 식습관, 잦은 야근과 회식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많다. 뒤늦게 생활 습관 및 식습관을 개선해보고자 하지만 이미 발생한 눈 밑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긴 쉽지 않다. 그래서 알아보는 것이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발생한 다크서클, 튀어나와 보이는 눈밑지방, 눈밑주름, 눈 밑 꺼짐 등으로 인해 심각해 보이는 증상들을 해소할 수 있으며 어떤 원인으로 인해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가에 따라서 수술하는 방법 자체가 달라질 수 있다.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보면 다크서클제거수술로 인해서 안와격막과 내부의 지방을 당긴 후 고정을 해 지방을 적합한 위치에 재배치를 진행해주는 방법이며, 더블격막 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이라고 불린다. 최근에 기존 눈 밑 지방 재배치보다도 재발의 확률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 나와 눈 밑의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색소침착,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보이게 되는 다크서클이나 지방이식을 함께 병행해 진행하는 컨실러 눈 밑 지방이식을 통해 어두운 눈 밑에서 밝은 눈 밑으로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이마나 미간주름,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일 경우에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병행해 동안의 이미지로 변화를 줄 수 있다.

 


 

하지만 다크서클제거수술 수요가 늘면서 후에 발생하는 재수술 다크서클수술 부작용에 따른 문의 또한 증가했다.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도 눈밑패임, 꺼짐증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도 삼백안,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외에도 눈 뒤집힘 증상이나 안검외반이 발생되는 경우도 많이 증가했다. 다행히 삼백안, 눈밑뒤집힘, 안검외반 등의 증상들을 보면 펜타곤수술, 점막이식을 진행하게 된다면 개선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알아보고 있다면 현재 저렴한 비용으로 나오고 있는 할인 이벤트, 여름 이벤트 등으로 인한 과장광고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반드시 직접 병원에 내원해 1:1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개개인의 맞는 수술방법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사후관리까지 진행을 해주는지 주의사항, 수술 후 관리 방법까지 면밀하게 비교를 해봐야 한다. 더불어 눈밑지방재배치 후기, 전후 사진 등을 통해 실제 환자들의 결과까지도 눈으로 직접적으로 확인해 꼼꼼하게 비교해 결정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