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성급한 수술 결정은 지양해야
조회수 750 등록날짜 2022-07-22

c8af0218049fce388d9ba77fbc2e04a8_1658475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성형외과에 문의를 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휴가철을 준비해 쉬는날을 기점으로 그동안 고민했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 가장 관심을 많이 갖는 부위는 눈성형, 눈밑 성형이다. 특히 다크서클 때문에 노안으로 보인다거나 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는 것 때문이다.

다크서클은 선천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노화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눈밑지방이나 눈밑꺼짐, 눈밑주름과 같은 증상 때문에 나타나면서 많은 이들의 콤플렉스로 자리잡았다. 그렇기 때문에 복합적인 눈밑문제를 해결해주는 다크서클수술에 대한 문의가 증가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제거수술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눈의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주면서 고정시켜주고 다시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시켜주는 더블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술이라고도 한다. 많은 이들이 눈밑의 증상을 없애기 위해 필러, 보톡스, 피부과 시술 등 다양한 시도를 하지만 이미 나타난 눈밑의 문제점들을 완벽하게 없애주는 것은 불가능한 만큼 결국 눈밑의 복합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알아보게 된다.
 

 

 

하지만 다크서클제거수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게 되면서 눈밑수술이나 부작용 등에 의한 재수술에 대한 문의도 급증했다.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도 눈밑패임이나 꺼짐증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삼백안, 절개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 이후에도 눈 뒤집힘 증상 및 안검외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다행히 삼백안, 눈밑 뒤집힘, 안검외반 등으로 인해 증상들이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까지 받을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한다면 성급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자제해야한다. 눈밑은 피부가 얇고 구조가 복잡해 의료진의 경력, 노하우, 섬세함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상담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는지 꼭 파악해야하고, 개인에게 맞는 수술방법이나 수술전후 주의사항, 관리법, 사후관리와 같은 요소들도 꼼꼼하게 설명해주는지 확인해야한다. 또한 수술후기나 전후사진과 같은 리얼 후기들도 많이 비교해본 뒤에 꼼꼼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