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맞춤벌 계획 고려해야
조회수 633 등록날짜 2022-11-09

 

d27d483756b3809428f057cc22e4fb9c_1667985

 

 

 

연말을 코앞에 두고 많은 이들이 분주해지고 있다. 바빠지는 연말에는 모임이 증가하기 때문에 시술이나 수술을 알아보기도 한다. 그중에서 다크서클수술은 다크서클이나 눈밑지방, 눈밑주름 등을 개선해 인상개선과 동안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크서클은 유전적인 원인도 존재하지만, 시간이 경과하고 나면서 노화로 인해 증상이 발생되거나 후천적인 습관 및 생활패턴으로도 많이 발생하게 된다. 화장품이나 마사지, 간단한 주사 시술로 효과를 보고자 하지만 사실상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면 재발 우려가 있으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은 힘들다. 그리하여 다크서클수술을 찾기도 한다.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 지방을 당겨주며 고정시켜 지방을 다시 재배치해주는 더불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이다. 대부분 처짐의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눈밑 안쪽 결막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게 되며 피부 외적으로 보여지는 흉터가 적으며 출혈, 부기, 멍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회복기간마저 단축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다크서클제거수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되면서 부작용이나 재수술 관련된 문의도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의원 김상태 원장은 “눈밑지방제거나 눈밑지방재배치 이후에 눈밑패임 증상 또는 꺼짐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삼백안, 절개 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을 받은 이후에도 눈뒤집힘 증상이나 안검외반 등이 발생할 수 있어 항시 주의를 기울여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다행히 삼백안, 눈밑뒤집힘, 안검외반 등으로 인해 발생한 증상들은 각각 점막이식과 펜타곤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이 수술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재수술의 가능성도 염두해야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가능성을 줄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먼저 여러 병원에 상담을 다녀보는 것이 중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맞춤 상담을 받아야 하며 수술 전후 주의사항 및 관리방법, 사후관리와 같은 중요한 내용들을 꼼꼼하게 들은 후 비교하면서 전후 사진이나 후기 사진들까지 확인하고 난 후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