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 눈밑지방재배치 후 부작용 및 재수술 피하려면
조회수 1,120 등록날짜 2022-11-29

86d9a0fd16c8b9cd3e0fda332e6828b3_1669800

 

 

요즘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가 무엇인지 알아보면 그건 바로 외모라고 할 수 있다. 외모지상주의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은 자신의 외모, 사람들의 외모에 자신도 모르게 시선과 관심이 간다. 그러다 보니 본인 스스로를 가꾸는 사람들이 급증했으며, 최근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장 개선하고 싶은 부위를 물어보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처지는 눈 밑이 고민이라고 한다. 눈밑은 얼굴에서 가장 잘 보이는 피부 부위이기도 하며, 다크서클 눈밑지방, 눈밑꺼짐으로 인해 이목구비가 오목조목 잘 형성되어 있다고 하여도 피곤해 보이고 노안인 이미지를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눈밑을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생기거나 규칙적이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도 많다. 보톡스, 레이저, 필러 등과 같은 시술로 다크서클이나 꺼짐증상을 제거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기도 하지만 실상 이미 생긴 문제점들을 시술로 완전하게 보완하는 것은 어렵다. 이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다크서클 제거 수술인 눈밑지방재배치를 찾기도 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 및 눈 밑 내부지방을 당겨준 후 고정시켜 지방을 다시 재배치해주는 더불격막강화 눈밑지방재배치방법이라 볼 수 있다. 처짐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눈 밑 안 쪽 결막을 활용해 수술을 진행하며 피부 밖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고 출혈이나 부기, 멍과 같은 수술 후 증상을 완화해주고 회복 기간도 단축된다.

 

 

이에 대해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은 결코 쉬운 수술은 아니다. 오히려 눈밑지방재배치 부작용, 눈밑지방재배치 재수술 관련된 문의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며, 눈밑지방 제거나 눈밑지방 재배치 이후에 꺼짐증상 혹은 눈밑패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진행 시에는 삼백안, 절개 눈밑지방재배치인 하안검수술을 받은 이후에도 안검외반 혹은 눈 뒤집힘 증상 등이 발생할 수 있기에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행스럽게 삼백안, 안검외반, 눈밑 뒤집힘 등으로 인해 발생한 증상들은 각각 점막이식 및 펜타곤수술로 현재는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다크서클 제거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꼼꼼하게 확인을 해야 한다. 과장 광고,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직접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면서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맞는지 제일 필수로 확인하고 상담시 수술방법, 사후관리, 주의사항, 관리방법 등과 같은 설명을 물어보지 않아도 꼼꼼하게 설명을 해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더불어 다크서클수술 전후사진이나 후기와 같은 리얼한 결과물마저 반드시 확인하고 난 후 수술을 결정해야지만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