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개선 방법과 주의할 부분은?
조회수 489 등록날짜 2023-01-13

a4b356fa6c2d5f11cac1399e3b3af8c8_1673590

 

 

 

다크서클수술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눈밑지방 재배치를 보면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긴 후에 고정하며 지방을 재배치해주는 방법의 더블격막 강화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 시점이라면 피부 외부로 절개창을 내지 않아도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기에 수술 후에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 수술 이후에는 발생하는 출혈 및 부기, 멍 등 복합적인 증상들이 상대적으로 적다.

다크서클 제거수술의 문의가 늘면서 재수술 및 부작용 관련해서도 문의가 많아졌다고 하는데, 결코 간단한 수술은 아니다. 눈밑지방 제거 후 눈밑지방 재배치 이후에 발생하게 되는 꺼짐증상, 눈밑패임, 결막 눈밑지방 재배치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삼백안, 절개 눈밑지방 재배치인 하안검수술 후에 눈 뒤집힘 증상인 안검외반까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삼백안, 안검외반, 눈 뒤집힘 증상은 다행히 각각 점막이식 및 펜타곤 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신중하게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 전에 먼저 수술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인지한 상태에서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직접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서 상담을 진행하며 수술방법, 수술 전후 주의사항, 관리 방법 등 맞춤형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그리고 수술 전후 사진이나 수술 후기까지 참고하면 더욱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크서클 제거수술 후에 사후 관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병원마다 비교한 후에 수술을 정해 준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