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JOIN
언론보도
제목 [메디컬투데이]눈밑지방재배치, 개인별 맞춤 계획 수립해야
조회수 443 등록날짜 2023-04-28

3135c90f24fcc9be7545fc0ffa83c20a_1682664

 

 

 

 

노화를 멈출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한 살이라도 더 젊게 보이고 싶은 마음에 동안성형을 통해 많은 이들이 동안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중이다. 대표적인 동안성형에는 눈밑지방재배치, 울쎄라, 실리프팅 등이 있으며 남녀 불문하고 동안 외모로 가꾸기 위한 발걸음이 성형외과로 모이는 추세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밑 내부의 지방을 당겨 고정시켜주며 지방을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를 하는 방법으로 더블격막 강화 눈밑수술이며 눈밑지방, 눈밑꺼짐, 눈밑주름, 더크서클 등과 같은 눈밑에 복합적인 문제점들을 개선시키게 된다. 더불어 레이저 눈밑지방재배치로 피부 겉을 절개하지 않고 결막눈밑지방재배치 방법을 통해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도 적용되고 있다. 이는 수술 후에 출혈, 멍, 부기 등과 같은 증상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다크서클 수술의 수요가 많아진 만큼 재수술이나 부작용 관련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눈밑지방 제거 후 눈밑꺼짐 증상이나 눈밑패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막눈밑지방재배치 이후 삼백안 그리고 하안검수술 이후에는 안검외반과 눈 뒤집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이와 동일한 증상들은 점막이식이나 펜타곤수술법을 통해 개선을 할 수 있다.

  

ST(에스티)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눈밑은 얇고 예민한 피부라는 점에서 다크서클 수술은 결코 쉽게 보면 안된다. 집도하는 집도의의 노하우, 실력과 경험 등에 따라 수술 결과가 판단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수술 전 꼼꼼하게 조사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러 병원의 발품을 통해 해당 병원의 의사가 숙련된 의료진이 맞는지 여부를 판단해야 하며, 직접 상담을 통한 후 올바른 수술 방법을 수립해 주는 곳인지, 수술 전후 주의사항, 사후관리, 관리방법 등과 같은 구체적인 부분까지 설명을 해주는 곳인지, 수술 전 후 사진이나 후기 사진이 믿을만한지도 꼼꼼하게 비교하면서 과장 광고나 이벤트성으로 낮아진 가격에 현혹돼 쉽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을 피해야지만 다크서클 제거수술에 보다 나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목록